LANGUAGE/SPRING

SPRING #2 프로젝트생성하기

옐옐루 2022. 7. 12. 13:55

ㅇ Spring에서 프로젝트는 Spring Legacy Project 를 통해서 만드는 것을 유의한다

ㅇ 프로젝트명의 세번째에 위치한 이름은 context 루트이기때문에 겹치지 않도록 유의한다



프로젝트 생성하기 기초 

1. 프로젝트 생성해주기

프로젝트 만드는 아이 이름

2. 프로젝트명 설정한 후 Simple Spring Utility Project 선택 후 next 눌러주기 

siple Spring Utility Project 선택해주기

 

3. next 누르고 , 확인 누른 뒤에 com.lec.ch01 에서 세번째에 해당되는 ch01이 context루트가 됨 (프로젝트 이름이랑 패키지 명 맞추기)

이 프로젝트의 context루트

 

4. 이렇게 하고 나면 오른쪽 아래단에 계속 뭔가를 다운받고 있음. 시간이 오래 걸리니 프로젝트 명 오른쪽 클릭 후

    Maven 누르고 Update Project 를 선택해준 다음 임의적으로 프로젝트 사용할수 있도록 하기 

 

 

 5. pom.xml 에 들어가서 <dependencies> 부분에 내용 추가해주는데,  그내용은 mvnrepository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긁어오기 

 

pom.xml
<dependency>가 들어가야 하는 자리

 

5-2 . mvnrepository 에 들어가서 찾기 버튼에 lombok을 선택해서 찾고, 1.18.24 들어가서 아래에 있는 <dependency> 복붙해서 pom.xml 단에 복붙해주기 

MVNrepository 화면
복붙한 lombok 내용

 



스프링 기초 로직

 

1.  프로젝트에 Calculation.java 클래스 생성해주고 화면에 num1 변수 선언해주면 Outline에 num1:int 라는 애가 생김 

근데 우리는 이제부터 이 짓을 안할거임 

 

2. 클래스 위에다가 @Data 쓰고, data import 시키게 하기 

 -- data를 써주면 자동으로 import가 되고, 오른쪽 outline에 처럼 자동으로 gettersetter, 생김

getter, setter 생성해주는 Data

 -- @AllArgsConstructor 써주면 자동으로 매개변수 생성자 함수 만들어짐 

매개변수 있는 생성자함수

 

-- @NoArgsConstructor 써주면 자동으로 매개변수 없는 생성자 함수 만들어짐 

매개변수 없는 생성자함수

 

 

** Data , AllArgsConstructor , NoArgsConstructor 은 꼭 써주기 ( getter,setter 만드는 용, 매개변수 있는 생성자함수, 매개변수 없는 생성자함수) 어노테이션 만들어주기 **

 

3. 메소드 만들어주기 (calculation관련) - 만들어준후 메인함수 만들고 거기서 메소드 호출 

4. 같은 패키지에 class 만들고, 메인함수 생성하고 메인함수에서 calculation 객체 생성 

객체생성, 값세팅, 메소드호출


아직까지 spring 개념 안들어간것. getter setter가 제대로 생성됐는지 한번 테스트 해보는 것 


# CalTestMain 이 Calculationo을 의존하는 것 

 

# 스프링하면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개념 DI, AIP 

# New B(), NewC() 에 있는 내용 조금 바꾼다 하더라도 자바 소스를 다 바꾸고 싶진 않음. 

# 특정한 프로젝트의 특정 곳에 xml 만들고 거기다가 b객체 만들고, c 객체 만든 후 임의저긍로 파싱 시킬것 

# 파싱후에 객체 b, c 가 만들어져 있고 필요할때 주입받아서 쓸 것 . 그것을 Dependencty Injection 이라고 부름 

# (new 하면서 하나하나 객체를 만들지 않을것 ) 

 

# 여태 B객체 안에서 A객체, C객체를 불러서 control 했음 이제는 그렇게 안하고 control을 외부에서 할 수 있게끔 만들기 

# 내가 만약 num1 에 10 하고, num2에서 40 해놨는데 이에 대한 숫자를 바꾸고 싶으면 이제부터 외부에서 조정해서 그 값     이 바뀌게 하게끔 할 것 - 스프링의 개요 

 

**위에서 만든 방식은 방법 1의 방식이다 **

 


방법 2의 방식은 다음 페이지에서 계속해서 .. 

 

STRING #3 DI 개념 및 활용 기초 (tistory.com)

 

 

 

 

 

 

 

반응형